개인정보 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 - 콘텐츠 제공, 서비스 제공, 본인 인증, 출금 처리
  • - 회원관리: 본인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 - 신규 서비스 안내 및 마케팅/광고성 정보 전달,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활용

2. 개인정보 수집 항목

회원 또는 서비스 가입, 원활한 문의 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회원가입 또는 서비스 이용 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1) 회원 가입 시: 프로필 정보 (닉네임, 프로필사진, 카카오계정 이메일), 이메일,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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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 회사의 서비스 이용 시: url, 활동 매체 정보,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출금 기록

* 쿠키의 정의

회사는 귀하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귀하의 컴퓨터 브라우저(크롬, 엣지,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귀하께서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회사의 컴퓨터는 귀하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귀하의 추가정보를 귀하의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귀하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귀하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귀하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습니다.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옵션 > 옵션 탭에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 쿠키 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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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 또는 머문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 마케팅에 활용
  • - 회원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
  • - 게시판 글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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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 1) 주식회사 여의도파트너스는 정보 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 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 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 2) 구체적인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ex) 고객 가입 및 관리: 서비스 이용계약 또는 회원 탈퇴 시까지, 다만 채권채무 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 관계 정산 시까지
    • - 전자상거래에서의 계약,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 공급기록: 5년

4. 개인정보의 제삼자 제공 및 공유

귀하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활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 1) 고지 및 동의방법은 온라인 홈페이지 초기화면의 공지사항을 통해 최소 10일 이전부터 고지함과 동시에 이메일 등을 이용하여 1회 이상 개별적으로 고지합니다.
  • 2) 다음은 예외로 합니다.
    • -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 - 통계작성ㆍ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ㆍ협력사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 -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 - 그러나 예외 사항에서도 관계법령에 의하거나 수사기관의 요청에 의해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이를 당사자에게 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법률상의 근거에 의해 부득이하게 고지를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본래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5.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1)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 2) 이용자들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마이페이지’를,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 3)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4)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5)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 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 -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 -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 - 비밀의 암호화: 회원 아이디의 이메일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 - 해킹 등에 대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 - 처리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 관련 처리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7.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 1) 당사는 귀하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귀하는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 2) 당사는 귀하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민원처리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 전자우편: [email protected]
    • -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양평로 157, 606호 (선유도투웨니퍼스트밸리)
  • 3) 채널상담은 평일 08:30 ~ 17:30 에만 가능합니다. 점심시간 (11:40 ~ 13:00), 토/일, 공휴일 휴무
  • 4) 전자우편이나 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24시간 내에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다만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5)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고객센터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 성명: 차한솔
    • - 직책: 서비스 운영책임자
    • - 전자우편: [email protected]

고지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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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정 이력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아래 시행일자부터 시행됩니다.

  • - 변경 공고 일자: 2024년 4월 29일